너비 1180px 이상
너비 768px - 1179px
너비 767px 이하

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, 코로나19 항체가 조사 협력기관 현장 방문 (11.16. 수)

  • 담당 :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 백신임상연구과
  • 작성일 :2022-11-17 18:06
  • 수정일 :2022-11-17 18:07

 

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,

코로나19 항체가 조사 협력기관 현장 방문

 

- 지자체, 보건소 및 요양병원 협조 감사 및 관계자 의견청취 -

 

 

□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은 11월 16일(수) 코로나19 등 신변종 감염병 혈청역학조사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마포구청(구청장 박강수)과 관할 보건소(소장 오상철) 그리고 대한요양병원협회(회장 기평석)를 방문하였다.

 ○ 이번 방문은 국립보건연구원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(센터장 김성순)에서 진행한「전국단위 코로나19 항체양성률 조사」와 「요양병원 입소자의 코로나19 중화항체가 조사」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관에 감사를 표하고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.

 ○ 권준욱 원장은 마포구청 및 관할 보건소를 방문하여 지난 8월 단기간내 성공적으로 진행된 코로나19 항체양성률 1차 조사의 대상자 모집 및 채혈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각 지자체와 지역 보건소에 감사를 표하였다.

   - 또한, 향후 진행될 2·3차 조사를 위해 현장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였다.


 ○ 그리고, 지난 1월부터 진행된 요양병원 입소자에 대한 코로나19 중화항체가 조사에 협조해준 대한요양병원협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, 경기도 부천시 소재의 가은병원을 방문하였다.

   - 본 조사는 4차 접종의 과학적 근거 자료 확보를 위해 대한요양병원협회 소속의 서울특별시 송파구 소재 더사랑요양병원(원장 도규호) 등의 근무자 및 입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.

   - 국립보건연구원은 감염병 유행상황에서 요양병원 환자와 의료진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감염병 관리를 위한 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다.

 ○ 한편, 대한요양병원협회 기평석 회장은 겨울철 유행이 시작됨에 따라 백신 접종률 향상을 위해 요양병원에 대한 인적(간병인 통합관리 시스템 도입), 재정적(주사료 등) 지원이 필요하며,

   - 향후에도 국립보건연구원과 협력을 강화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요양병원의 안전을 지키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.

 

□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은 코로나19가 재유행하는 상황에서 방역대책 및 예방접종 정책 수립을 위한 근거 자료 확보를 위해 항체가 조사 연구 등 감염병 연구에 지자체 및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하였다.

공공누리 제1유형

"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, 코로나19 항체가 조사 협력기관 현장 방문 (11.16. 수)"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(출처표시, 상업적 이용가능, 변경 가능)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유형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. 단, 사진, 이미지, 일러스트,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.